본문 바로가기
Review:D

[경기/광명] 충치를 얻고 치아를 잃었으나 다시 살려주었다, 임플란티아치과

by 률률 2020. 12. 26.
728x90

 

일과 짬 내서 놀러 가는 시간으로 블로그에 요즘 신경을 못 쓰고 있네요ㅠㅠㅠ

근황을 가끔씩은 올렸어야 했는데 짬짬이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앙..

근황이라고 말하자면 부끄러운 걸 적어보도록 할까 하는데요

바로 충치입니닷

ㅇ/////ㅇ

원래 단 걸 좋아하기도 했지만 요새 따라 케이크랑 초콜릿을 진공청소기처럼 빨아들이는 걸 보면서

내심 걱정은 했지만 그만큼 양치도 열심히 했거든요!!

근데 제가 충치가 있다는 걸 안 사실은 지난달에 스케일링 겸 구강검진을 받는데 육안으로도 보일 정도로 치아의 색상이 좀 거멓다고 하더라고요

치아는 방치하면 나중에 헬게이트로 갑니다 여러분... 바로 발견했을 때 제거해 주시는 게 좋아요ㅠㅠ

스케일링 받은 당일에는 선약이 있어서

다른 날에 예약을 잡고 충치 제거하러 한 번 더 방문했답니당

임플란티아치과 광명점

02.2687.5528/2528

운영시간 : 평일 9:30-18:30

화목 야간 9:30-21:00

토요일 : 9:30-17:00

 

 

제가 방문한 치과는 광명에 있는 임플란티아치과!!

철산역 3번 출구에서 조금만 걸어가시면

삼성생명빌딩이 보이는데 그 건물 5층에 위치해있어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방역이나 소독을 철저히 시행하고 있는데요

임플란티아치과에서도 방역, 소독 실시한다는 문구들이 안심을 시켜주네요

5층에 오자마자 존재감 뿜뿜중임 임플란티아 치과.

들어가기 전에 정보에 대해서 게시판이 한눈에 보여서 좀 읽어보다가

들어갔어요! (제가 받는 진료에 대해서도 적혀 있더라구요 이때부터 좀 공포감이 밀려왔낭..)

주말이라 사람들이 꽤 있더라고요

그래도 예약해서 10분정도 대기했습니당

대기자들을 위해서 이렇게 컴퓨터와 책자들이 준비되어 있네요ㅎㅎ

그리고 건너편엔 티비가 있는데 치과 홍보영상이 틀어져 있어서 치과나 치아에 대해

알 수 있는 부분이 떠서 좋은 것 같아요

 

호명이 되고 며칠 만에 앉게 되는 치과의자..

깔끔하게 세팅되어 있는 장비들을 보면서 좋아했지만

한편으로는 무서웠어요ㅎㅎ 마취는 하지만 충치 제거 자체가 너무 마음을 철렁이게 만들더라고요

제가 오늘 받을 진료는

충치 있는 부분을 도려내서 제거한 다음에 안에 세라믹을 채우는

인레이로 진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북흐럽지만 저의 충치 모습

육안으로 봐도 색상 차이가 나네요ㅠㅠㅠ

그래도 잘 안보이니까 표시는 해놓긔

치아 1개면 모르는데 2개 사이에 저렇게 색이 거멓게 돼서

관리는 한다고 썼지만 안 한다로 읽히는...;;

마취하고 충치 제거하러 갑시다앙(총총)

충치 제거하고서 구멍 뚫린 나의 치아 상태..

생각보다 더 썩어있었는지 구멍이 깊었어요

치과 오면서 발견을 해주셔서 천만 다행이었죠ㅠㅠ

올해는 혹시 몰라서 기존에 다니던 치과 말고 임플란티아치과로 왔는데

진료도 잘 봐주시고 직원분들도 친절히 치아 상태에 대해 설명해 주셔서

너무 편안하게 진료를 받았습니당^.^

충치 제거 부분을 오늘 바로 세라믹으로 채우는 건 아니고

치아의 본을 떠서 제작한 후 껴야 하기 때문에

다음 주에 한 번 더 방문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충치 제거 후 제거한 부분을 본을 뜨고서

임시로 다른 재료로 구멍을 메꿔 주셨구요~

당분간 부드러운 것만 먹고 딱딱하거나 끈적이는 건 먹지 말라 하셨어요

식감 러버에겐 일주일이 고통 같겠지만 좀만 참기로 했습니다ㅠㅠ

((딱딱한 거, 말랑거리는 거 엄청 조아해요))

담 주엔 건강한 치아로 볼 수 있기를 바라며-

* 단거 줄이기

* 치실이랑 양치질 잘하기


▼치과 티비 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임플란티아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5LyIk17mnBi3yLqyf7158w

 

임플란티아tv

치과 궁금증과 호기심을 채워드리는 tv입니다.

www.youtube.com

치위생사의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의 재밌는 영상까지 있어서 굿굿>.<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