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서울/해방촌맛집] 내 인생에서 미슐랭스타를 가볼 줄이야, 먹고 감동받은 소울다이닝

by 률률 2022. 3. 6.
728x90

 

 

 


 

발렛파킹을 맡길 수 있어서 주차를 맡기고

우리는 6시예약 타임에 맞춰서 들어갔다

오랜만에 방문한 해방촌에 너무너무 반가웠다

다른곳은 주택에 원룸인데 사이에

카페와 식당이 공존해 있는게 너무너무 신기함

 

지하 1층에 위치해있는 소울다이닝

처음엔 이 건물이 소울다이닝 전체 건물인줄

알고 놀랐다가 표지판보고 지하라는걸 알았다

와봤어야 알지😌😌

처음엔 본능적으로 ㅇㅈㅇㄱㅇ이 생각나는

디쟈인

입장하고서 예약확인하고 세팅된 자리에 앉았다

정갈하게 세팅되어 있으며

조명이 엄청 쎘다

요근래 식당오면서 화려한 조명 아래에서

식사하는건 오랜만이다😳

일요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들도 적당히 있고

오픈키친이여서 준비하는 과정들이

고스란히 다 보였다 주방엔 7명 정도의 사람들이

계셨다 꽤 사람들이 많은건가? 했는데

다들 준비하고 세팅하느라 정신없으셔 하더라

 

처음보는 마스크봉투!

보관하기 위생적이여서 좋았다

소울다이닝 디너메뉴

오늘 나오는 메뉴들

런치로도 많이 먹지만

우리의 찬란한 디너를 위하여-

디너 코스요리로 촤라란

와인 페어링 설명

외국인 웨이터분이 환대를 해주시고

와인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다

이런 디너타임에 한잔씩 해야하지만

와인은 패쓰하고 콤부차를 주문해서 아쉬움을 달랬다

맞이음식

왼쪽부터해서 찰떡을 곁들인 고구마

(먹기전에 훈연시켜주심)

들기름 곁들인 새콤한 드링크

굴과 구운파가 곁들여진 스프&얇은감자칩

일단 맞이음식에서 일상에서 먹었던

음식과는 다르니까 1차충격받고

먹으면서 의외로 괜찮네?!해서 2차충격

콤부차 (레몬&진저)

콤부차도 주문해서 같이 곁들여 먹었다

홍초같은 느낌이었는데

입을 행구는용으론 약간 미스였다

평소처럼 물을 벌컥벌컥 마심😅

들기름 Foam은 수란

위에 올려진 들기름폼이 고소하면서

요리의 풍미를 더했다

고소함의 끝판왕👏

밑에 소스는 된장유자소스여서 먹는데

퓨전한식요리가 떠올랐다

미세스 김전복

소울다이닝에 와서 가장 극찬하면서 먹은 디쉬

모든 재료들이 신선한 것도 있지만

불향나는 목이버섯과 탱글한 전복,

김과 크림치즈로 만든 소스에 내장소스를 살짝

찍어 먹었더니 모든 조합이 잘 어울러져서!

정신차리면서 봤더니 아껴먹으려고 저 조그만 전복을

6등분이나 해서 먹고 있었다😅

감칠맛을 새우다

새우와 마늘장아찌 반죽위에 장을 젤라틴화 시켜서 올려놓고 위에 캐비어로 장식!

짰다..

무언가 엄청 짜서 재료 하나하나씩 먹어봤는데

저 장으로 만은 젤리가 너무 짜서 다른맛이 사라졌었다 나만 짠가했는데 다른친구들은 좀 짜긴했는데

괜찮았다 한다

결국 나는 그것만 빼고 다 먹었다🥺

감자전

갓나온 감자전에 고소한맛이 코를 찔러서

어여 잘라서 먹어보는데 바삭한 뇨끼느낌이 났다

밑에 깔린 소스도 유자크림소스!

꽃갈비 만두

이것도 소스가 완전 캐리했다

만두 자체가 맛있긴 했지만

갈비소스에다가 우유와 크림을 곁들여서 만든 최강소스에 나는 너무너무 감동받아버렸다

맛있는걸 다 넣으니 안 맛있을수가☺️

별미 한 접시 (구운증편)

처음엔 이게뭐지 했는데

구운증편이었다!.!

그리고서 매생이소스/김소스/단호박소스

를 같이 제공해주셔서 곁들여서 먹으니

중간에 후식으로 먹기 딱 좋았다

생선구이와 미나리장

삼치구리에 미나리+쌈장소스를 곁들인 디쉬

삼치를 좋아해서 더더욱 기대가 되었는데

삼치 안에 육즙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었고

엄청 부드러웠다 미나리장도 짜진 않을까했는데

간도 딱 맞음!

양갈비

드디어 나온 양갈비 두구둥

새로운 디쉬를 먹을때마다 식기를

바꿔주시는데 이 양갈비가 나올땐 나이프를 주실줄 알았는데 따로 안주셔서 왜 안주시지했더니

이미 썰어서 제공해주신거였당

딱 굽기도 적당해서 고기가

질기지도 않고 부드러웠다

같이 곁들일 가디쉬와 소스는 6가지가 있었다

데리야끼소스

와사비소스

소금

돼지감자장아찌

오디절임

새송이구이

조합이 잘 맞을까 걱정했는데

다 잘어울렸고 물리지 않아서 더 만족!

소울 후식 국수

메인디쉬가 마무리되고 이제 후식들이 등장!

된장소스에 곁들이는 차돌박이

올라간 국수

앤드! 청양쑥갓오일을 살짝 넣어주셨다

맵진 않으시다했는데 첫맛은 매운맛이 올라오더니 시간 지나니까 매운맛이 국수에 잘 어우러졌다

후식에서도 된장소스가 들어가고 그러니

물려서 좀 아쉬웠다

깔끔한 냉면같은걸로 입가심했음 좋았을 싶다!

남산 트러플 빙수

남산을 연상케하는 트러플빙수

트러플 좋아하는데 생트러플은 뭔가 어색한사이..

이걸 한입에 다 먹으면 트러플맛이 코를 찌를것 같아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트러플맛이 세지 않다?!

그럼 새우깡트러플은 뭘까

그건 먹자마자 트러플향이 코를 찔러서 그 이후로 못 먹었었는데ㅠㅠ

생트러플은 이런 맛이구낭😋😋!!

우유빙수에도 은은하게 트러플향이 나서 맛있었다

겨울밤 Date

후식 중에 제일 맛있게 먹은 디쉬

디저트랑 빵을 좋아해서 일까 빵이 폭신하고

밤크림과 너무 잘 어울려서 감탄하면서 먹었다

얼그레이티를 곁들여서 제공해주셨는데

이것만 따로 구매하고 싶을만큼 너무 마음에 들었다

먹기 아쉬워서 먹으면서 찍은 사진🥺

지금도 못잊는 맛이다 힝

꼬두람이

후식류중엔 이 디쉬를 가장 기대를 많이 했는데

너무 기대를 많이 했나, 기대에 미치진 못했다

말차쿠키위에 연유크림을 올려놓았는데

쿠키자체가 맛이 씁쓸해서 너무 아쉬웠음ㅠ.ㅠ

​~장점~

 

한식 파인다이닝이라서 한식 위주로 퓨전요리가

제공되어 신선하면서도 색다른 요리를 접함

코스가 나올때마다 식기교체해주시고

기본적으로 서비스는 좋았음

분위기도 조용하고 적당한 담소 나누면서

식사하기 좋은

 

~단점~

 

외국인웨이터에게 안내를 받고 설명을 받는데

목소리가 잘 안들리고 알아듣기

좀 어려웠음 약간 구석 자리였어서 몸을 최대한 기울면서 설명을 들었어야 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