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동춘동맛집 연수구맛집 푸줏단에서 갈매기살로 삼쏘즐기기

by 률률 2023. 2. 24.
728x90

 

 

 

 

 


 

다이어트때문에 구운고기 절대절대로 삼가해야지 했던 내 작심삼일은 어디로 갔떤가

내 뱃속으로 갔던가...

머리를 계쏙 쓰면 밥이라도 잘 챙겨먹어야지 싶어서 짝꿍의 꼬드김으로 인해서(?)

동춘동고깃집으로 고고싱하였습니다

 

 

 

푸줏단 동춘 오직본점

인천광역시 연수구 봉재산로 48 SR프라자 1층 푸줏단

 

푸줏단 동춘 오직본점

인천광역시 연수구 봉재산로 48 SR프라자 1층

0507-1321-9292

월-목 15시-22시

금-일 12시-22시

동춘동고깃집 / 동춘동맛집

 

 

 

주차장은 푸줏단 뒷골목으로 오셔서 빈곳에 주차하시면 되세용

 

 

 

나는 동춘동사람이 아니지만 동춘동과 뭔가 인연이 있듯이

많이 지나쳐서 갔었어여

 

 

전직장이 가까워서 그랬는지 동춘동 이마트랑 스퀘어원이 아른아른거린다

배고파서 눈이 아른아른 거리나부다

 

 

 

 

동춘동고깃집 중에서 숯불구이로 고기를 구워주는 푸줏간이기에!

이렇게 밖에 숯을 달구는 공간이 따로 마련이 되어있어요

숯불고기 너무너무 조아아

 

 

 

 

 

게다가 내가 좋아하라는 레트로감성까지 더해지니

롤러타면서 입장해야할 것 같은 분위기ㅎㅎㅎ

동인천에 온 느낌이네요

 

 

 

평일 저녁에 방문했는데도 사람들이 많았다

다들 나처럼 생각하고서 연수구고깃집으로 향했구나 싶다ㅋㅋㅋㅋㅋㅋ

 

 

 

 

 

반가운 새로주!

하지만 난 안먹어본 새로주 ㅎ.ㅎ

 

 

먹어본 친구의 말로는 깔끔하게 맛있다고 한다던데 오늘은 음주는 안할거기에 다음 기회에~

 

 

 

동춘동고깃집의 메리트는 바로바로 한돈을 사용한다는 점!!

수입산이면 냄새나고 질이 떨어질법한데

국산이라서 그런지 질이 더 좋고 맛있으니 더욱더 기대가 되었어요

 

 

일단 갈매기살 3인분으로 가볍게 시작쓰~

짝꿍과 나는 고기와 함꼐 밥, 찌개도 같이 먹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공깃밥과 고기청국장뚝배기도 주문!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좋은 점 : 세팅완뇨가 되어있음!!

 

평일 저녁인데도 연수구고깃집에 이렇게 사람이 많으니

예약 안했으면 어쩔뻔,,, 미리 예약한 나 칭찬해

 

 

 

 

 

포스터로 이렇게 맛있게 미리보기 있기없기냐구요ㅠ.ㅠ

갈매기살로 끝나지 않을 고기판일 것 같습니다

 

 

 

반찬을 먹다가 부족하면 셀프바 이용할 수 있으니 원하는 반찬 마음껏 먹을 수 있답니다 홍홍

이와중에 돌돌말린김치 너무나 귀엽구요ㅠㅠ

 

아까보니 장아찌가 특이한게 있던데 물어보니

‘시금치 장아찌’와 ‘갓 장아찌’가 있으며 푸줏간에서 직접 담근 장아찌라고 한다

고기랑 장아찌랑 먹으면 금상첨화인데~~~ 직접 만든다 하니 더욱더 기대가 된다ㅠㅠ

 

 

 

화장실로 나가는 문은 또 왜이렇게 레트로한지

너무 맘에 들어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빙기 있는 고깃집 흔치 않은데 이렇게 얼음까지 공수해주시다니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저희는 술이나 음료라도 참아보겠다며 생수를 들이켰답니다 호로록

동춘동고깃집은 생수마저 헛개수차라서 더 좋았답니다

 

 

 

 

게다가 또 푸줏간의 좋은점이 불판을 횟수제한없이 잘 갈아주신다는 말씀!

직원분들이 왔다갔다하면서 고기가 잘 구워지는지, 불판 상황이 어떤지 보시면서

알아서 갈아주시더라구요 그런게 너무너무 좋았어요

 

 

 

영롱한 갈매기살

 

 

다른 고깃집들과 다르게 통갈매기살이 있더라구요!

통갈매기살은 일정 시간동안의 숙성을 거친 뒤 근막에 칼집을 넣어 질기지 않고,

겉은 흡사 곱창의 꼬수운맛과 속은 소고기 같은 육향이 뿜어져 나오는 고기라고 합니다

 

고기빛깔이 미쳤어요ㅠㅠㅠㅠ 마 이것이 한돈이당!

 

 

 

 

 

추우니깐 숯불 위에 올려줍니다

마늘+참기름도 같이 올려주는 센스~

여기는 구운채소용으로 새송이와 꽈리고추를 주시더라구요!

꽈리고추 너무 맵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맵지 않았어요ㅎㅎㅎ

(맵찔이 짝꿍도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고기는

여러번 뒤집는게

아니랬댜

 

 

 

 

고봉밥 등장!

 

 

 

 

뚝배기 청국장찌개 등장!!

 

뚝배기가 생각보다 엄청 커서 놀라고

건더기 많아서 두번 놀랐네요

 

 

 

 

고기도 듬뿍듬뿍 들어가서 더욱더 찌개에 감칠맛이 더해졌답니다

역시 고기는 한돈이쥐

 

 

 

 

 

 

그러는 사이에 연수구고깃집 갈매기살이 잘 구워졌습니다

기름기도 적당히 잘 붙어있어서 더 맛있어 보이고

숯불에 구워서 그런지 숯불향이 제대로 입혀졌어요

 

 

 

 

동춘동맛집에서 느낄 수 있는 한돈갈매기살이라 그런지 너무너무 맛있고 식감이 쫄깃했어요

이런 갈매기살을 먹어봤었나 싶을 정도로 너무너무 맛있었답니다ㅠㅠ

 

 

 

 

 

 

다양한 소스랑 같이 드시면 되는데 저는 요즘 와사비파!!

사실 좋은 고기는 소금만 찍어서 먹어도 맛있다 하죵

와사비도 정말정말 맛있어요ㅠㅠㅠ

그리고 양꼬치소스? 도 있던데 정확한 이름을 몰라서ㅠㅠ 그걸로도 찍어서 먹었는데

너무 양꼬치맛이 세서 고기의 맛을 버리는 느낌이었어요

 

본연의 고기맛을 느끼고 싶으시면 와사비나 소금 추천드려여!

 

 

 

 

 

 

푸줏간에서 한돈 한입 하세요 :)

 

 

 

 

#동춘동맛집 #연수구맛집 #인천연수구맛집 #인천동춘동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