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입맛 없을 때 상큼매콤하게 즐기는!! 골뱅이무침/골뱅이소면 만들기

by 률률 2020. 9. 17.
728x90

 

오랜만에 집에서 요리를 만들어 보았습니당!!

입맛이 급 없어질 때 상큼한걸 먹어야 집 나간 입맛이 돌아오잖아요~

그래서 준비하게 된 골뱅이무침, 골뱅이소면입니다

실제로 저는 입맛 없을 때 이걸 먹으면 금방 입맛이 돌아와서 자주 만들어 먹어요ㅎㅎㅎ (사실 제가 먹고 싶어서ㅎ3ㅎ)

 

재료준비

(4인기준)

통조림골뱅이1캔

양파1/2개

당근1/4개

오이1개

양배추1/3개

대파 약간

청양고추2개

 

양념장

(숟가락 기준)

고추장3큰술

설탕3큰술

식초1큰술

굵은고춧가루1/2큰술

고운고춧가루1/2큰술

 

 

 

1. 면 삶을 물을 가스렌지불에 올려놓고 양배추, 양파, 당근,오이를 채썰어서 볼에 넣어준다.

골뱅이캔도 골뱅이만 건져서 같이 볼에 넣어준다.

오이만 빼고 다 집에 있더라구요! 저는 집에 있는 재료로만 하는거라 빼고 전처리 해주었습니당ㅎㅎ

오이넣으면 더 맛있어욥

 

 

 

2. 양념장도 레시피대로 제조한다.

그럼 이제 다된거나 다름 없습니다 하핫

재료손질보다 양념장을 미리 해놓으면 숙성되서 더 맛있어요~

역시 장은 숙성된 맛이지 ㅎ3ㅎ

 

 

 

3. 냄비물이 끓으면 먹을 양의 소면을 꺼내주고 잘 펼쳐서 넣어준다.

사실 저거 부족해서 조금 더 삶아서 냠냠했어요 4인기준이면 좀 더 해야합니다^^

뭉치지 않게끔 해주는 역할이예요^^

 

 

 

5. 컵에 생수한컵을 떠서 거품이 냄비에 넘칠만 할 때 2번 정도 나누어서 부어준다.

그러고서 소면 익은 상태를 보면 거의 다 익었을 거예요

이 방법은 국룰은 아니지만 령디만의 방법이에요ㅎㅎ

6. 골뱅이와 야채, 양념장을 무쳐주고 소면도 찬물샤워 해주고 그릇에 담아주면 완성!

 

 

 

 

릇에 잘 담아 돌돌 말아서 냠냠하면 얼마나 맛있게요ㅠㅠㅠ 상콤매콤하니 입맛 돋구는데 너무 짱이예요

 

 

 

입맛 없을 땐 매콤새콤한 골뱅이무침, 골뱅이소면으로 입맛 다시 돋궈주세요 냠냠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