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수협중앙회에서 지원받아 만든 고등어 땅콩버터 강정!

by 률률 2020. 12. 22.
728x90

 

 

쿠킹클래스 2번째 요리인 고등어 땅콩버터 강정입니다

생선요리는 역시 튀기는게 정석인 것 같아요 클래스키트중에 2개가 튀김요리 히히 너무 좋아요ㅠㅠㅠ

뭐든 튀기면 맛있자나욤

재료

고등어살400g 소금약간 후추약간 전분가루5큰술 대파1/2대 홍고추1개

<땅콩버터 강정소스 재료>

간장1/2큰술 고추장1/2큰술 물엿(올리고당)20ml 땅콩버터1큰술 맛술20ml 고추기름2큰술 통깨약간

1. 보기 좀 그래보이지만 땅콩버터 강정소스를 만들어줍니다. 땅콩버터를 섞으니 저런 비주얼이 되었네요 하핫

2. 홍고추와 대파(파란부분)을 잘잘잘잘 잘게 다져줍니다.

3. 고등어살을 해동 후 키친타올을 깔아놓고 후추, 소금간을 해줍니다.

그리고서 볼에 넣어줍니다. 이번에는 계란흰자는 패쓰했어요~ 넣어주셔도 됩니당

아귀살보단 고등어의 비린내가 더 나기 때문에ㅠㅠ 만드는데는 환기를 잘해주면서 만들었어요

4. 전분가루5큰술을 넣고 섞어줍니당

물을 잘 제거했는데도 질퍽해지는 이 느낌... 가루가 조금 부족한걸까해서 좀 더 넣고 버물거렸는데 똑같네용

정량으로만 5큰술 넣으셔도 될것 같아요

5. 기름을 예열해주고서 전분가루 톡 떨어뜨려서 올라오면 그 때 전분가루 입혀진 고등어를 넣어줍니다

지글지글지글 고등어의 냄새가 더욱더 올라옵니다

멀리서 지켜보세욤...ㅎ..

6. 고등어살을 튀기고서 새로운 펜을 꺼내서 식용유 조금 두르고 홍고추와 대파를 조금 볶다가 제조한 양념장을 넣어주고

1분간 끓여줍니다. 금방 완성되요!

7. 튀긴 고등어살을 넣고 양념장을 버무려주면 완!성!!

통깨 빼먹으면 섭하죠~

그릇에 먹음직스럽게 담아줍니당 고등어는 조림이든 구이든 하면은 너무 맛있는 재료예요ㅠㅠ

그걸 튀기니 말이 필요없죠!!

사실 집에서 이렇게 고등어요리한건 처음이라.. 다음엔 구이나 조림을 한번 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네요ㅎㅎ

가을에 딱 고등어철이었는데 뭔데 지금 겨울인지^_ㅠ

적당히 맵고 간이 있어서 아이들도 먹을 수 있고 안주로도 제격인 고등어 땅콩버터강정 완성입니다^^

생선튀김요리로도 추천드려요

댓글